이상한 생각이 세상을 바꾼다! 이상한 대통신토론
이상한 놈들의 이상한 썰전!
토론 형식으로 경쟁사와의 차별 포인트를 풀어낸 바이럴 필름
SK텔레콤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이동 통신 시장에서 타사 대비 경쟁력을 극대화하는 바이럴 필름을 기획했습니다.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정보 전달이라는 미션을 해결하기 위해, 토론 형식의 포맷을 활용한 스토리를 구성하였고, 개그콘서트의 인기 개그맨(박영진, 박성광, 김대성)들을 등장시켜 보다 유쾌하고 재미있는 영상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1편. 집 전화 후발주자인 SK텔레콤의 선택
집 전화 무료 상품 출시와 함께, 이슈 메이킹을 위한 <집전화 기본료 무료독립>편을 기획하였습니다. ‘무료’ 라는 키워드를 극대화하여, 경쟁사와의 차별을 부각하는 ‘유료로부터의 독립’ 이라는 대전제 아래, 팽팽한 의견 대립 구조를 만들어냈습니다. 특히 집 전화를 의인화하는 설정은 신의 한 수가 되었고, 영상을 이끌어가는 중심이 되었습니다.
2편. 진정한 데이터 자유시대를 꿈꾸는 SK텔레콤의 band 데이터 요금제
1탄의 인기에 힘입어 2탄과 3탄이 연달아 추가 기획되었습니다. 데이터 시대를 맞이하여 SK텔레콤이 주도권을 확보 할 수 있도록 구성한 <데이터 자유시대>편은 TVC에서는 쉽게 할 수 없는 경쟁사 대비 장점에 대한 이야기를 시원하게 언급하고, 요금제 시행 배경과 SK텔레콤의 우위성을 자세히 설명하였습니다. 데이터 자유시대를 주장하는 ‘자유의 여신상’ 캐릭터 설정은 1편의 집 전화 의인화에 이은 또 한 번의 이슈가 되었습니다.
3편. 번호이동과 기기변경에 대한 불편한 오해
<단말기 신 경제학>편은 기기변경이 이득이라고 주장하는 경제학 박사 ‘박영진’과 번호이동이 답이라고 주장하는 철새 ‘박성광’이 서로 대립하는 구조이며, 기기변경의 혜택과 현명함을 알려주는 내용으로 구성했습니다. 가족결합 혜택, 데이터 리필 쿠폰 제공, 멤버십 혜택 등 SK텔레콤의 다양한 혜택까지도 소개하였고, 나아가 통신업계의 고정관념도 먼저 바꾸어나가겠다는 기업 이념까지 충실하게 담았습니다.
Client:
SK TELECOM / 2015
Services:
CAMPAIGN / FILM
Websit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