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IONIQ LONGEST RUN
세상을 바꾸는 가장 긴 달리기
아이오닉 롱기스트런
대한민국의 환경 문제는 심각해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그 심각성을 잘 인지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세먼지의 수치는 연일 높아지고 있어,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함은 물론, 외부 환경에 노출되어 일하는 사람들과 어린이들을 보호할 장치가 시급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미세먼지의 심각성을 알리고, 더 나아가 그 문제를 함께 해결할 수 있는 캠페인을 만들었습니다.
아이오닉은 한 번의 주유와 한 번의 충전으로 가장 긴 거리를 달릴 수 있는 친환경 자동차입니다. 아이오닉처럼 달려서 세상의 공기를 맑게 바꾸기 위해 우리 모두가 아이오닉이 되어 가장 긴 달리기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테크놀로지가 결합된 온·오프라인 통합 캠페인
자이로센서가 부착된 밴드와 스마트폰 앱을 통해 달리기만 하면 달린 거리는 아이오닉 밴드에 모두 기록이 되고 미세먼지 때문에 힘들어하는 사람들을 도울 수 있도록 캠페인을 설계했습니다.
아이오닉의 높은 연비인 22.4km의 러닝을 달성한 남녀노소 1만 명의 러너들을 페스티벌에 초대하였고, 7km 라스트 러닝과 다양한 콘서트로 구성된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 페스티벌을 통해 기부가 재미있는 놀이처럼 인지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한 달 동안 36,000명이 넘는 참가자들이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에 참여하였고, 수많은 컨텐츠를 SNS에 노출하며 자신들의 활동을 스스로 바이럴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페이스북은 물론 인스타그램까지 기존 캠페인에서는 볼 수 없었던 자발적 바이럴의 성공적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캠페인 이후, 수도권 쓰레기 매립지에 나무를 심기 위한 1차 식수를 하였고, 서울시 2,500여 명의 환경미화원들에게 공기청정 마스크를 선물했으며, 서울시 어린이집 50곳에 윈도우 필터를 설치하여 1,000여 명의 아이들에게 맑은 공기를 선물하였습니다.
Client:
현대자동차 / 2017
Services:
CAMPAIGN / APP / PROMOTION
Websit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