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온라인스토어
연간 디지털 마케팅
1. 가상체험으로 즐거움까지 커스터마이즈하다. 삼성 V기어 체험관
2. Galaxy Collaboration Swarovski For Samsung
3. Galaxy K Zoom 인터렉티브 체험관 ( Web & Mobile )
4. Galaxy Alpha 인터렉티브 체험관 ( Web & Mobile )
5. Galaxy Note4 체험관 ( Web & Mobile )
가상체험으로 즐거움까지 커스터마이즈하다
CHOOSE. COMPARE. GET. 삼성 V기어 체험관
Choose your lifestyle
‘당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삼성 기어를 추천받고, 취향에 따라 나만을 위한 기어를 완성하라!’세 가지 종류의 삼성기어가 새롭게 출시되어 해당 제품을 고객들이 보다 혁신적인 방법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을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영국의 고객을 대상으로 영문 웹사이트와 모바일 사이트의 형태로 구축된 플랫폼에서 고객들은 각각의 제품을 비교해볼 수 있고,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더욱 잘 맞는 삼성 기어를 선택하고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는 기어를 추천하다
플랫폼 구축에 있어서 가장 중점적으로 신경을 쓴 부분은 삼성 기어의 다양한 특징을 자연스럽게 노출시키면서도 흥미로운 일곱 가지 라이프스타일의 제시를 통해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삼성 기어를 추천받을 수 있도록 설계한 점입니다. 최종적으로 고객들은 이러한 플랫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자신의 성별이나 피부톤, 제품 컬러를 바꿔가며 ‘나만을 위한 삼성 기어’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상체험으로 즐거움까지 커스터마이즈하다
CHOOSE. COMPARE. GET. 삼성 V기어 체험관
Choose your lifestyle
‘당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삼성 기어를 추천받고, 취향에 따라 나만을 위한 기어를 완성하라!’세 가지 종류의 삼성기어가 새롭게 출시되어 해당 제품을 고객들이 보다 혁신적인 방법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을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영국의 고객을 대상으로 영문 웹사이트와 모바일 사이트의 형태로 구축된 플랫폼에서 고객들은 각각의 제품을 비교해볼 수 있고,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더욱 잘 맞는 삼성 기어를 선택하고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는 기어를 추천하다
플랫폼 구축에 있어서 가장 중점적으로 신경을 쓴 부분은 삼성 기어의 다양한 특징을 자연스럽게 노출시키면서도 흥미로운 일곱 가지 라이프스타일의 제시를 통해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삼성 기어를 추천받을 수 있도록 설계한 점입니다. 최종적으로 고객들은 이러한 플랫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자신의 성별이나 피부톤, 제품 컬러를 바꿔가며 ‘나만을 위한 삼성 기어’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상체험으로 즐거움까지 커스터마이즈하다
CHOOSE. COMPARE. GET. 삼성 V기어 체험관
온라인에서 한 발 앞서, 스마트폰의 기능을 경험하다
이전 제품에 비해 카메라의 기능을 더욱 강화하여 새롭게 출시된 GALAXY K ZOOM를 위해 웹사이트와 모바일에서 그 기능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체험관을 제작하였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목표는 고객들이 GALAXY K ZOOM의 웹사이트나 모바일 페이지에서도 실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는 것처럼 제품의 카메라 기능을 온전히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하는 것이었습니다.
인터렉션 기능의 플랫폼으로 제품의 장점을 체험하다
보통 스마트폰을 소개하는 플랫폼의 경우 단순히 사진과 글, 영상으로 해당 스마트폰의 기능을 설명하지만, 이번 프로젝트를 구축된 플랫폼에서는 GALAXY K ZOOM의 다양한 기능을 고객들이 실제 만져보고, 조작해 보며 이에 반응하는 흥미로운 인터렉션을 통해 제품의 매력과 장점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디자인을 넘어, 압도적 기능을 체험하는 플랫폼의 진화
GALAXY ALPHA 인터렉티브 체험관
체험관을 통해 느껴지는 생생하고 감각적인 디자인
스마트폰의 기능을 넘어 모든 면의 디자인이 강화된 갤럭시 알파! 이 기기의 출시에 맞춰 혁신적인 디자인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했습니다. 이를 위해 웹사이트와 모바일로 제작된 온라인 체험관은 단순히 제품 이미지의 나열이 아닌, 다양한 패션 아이템들을 매칭하였습니다. 이 제품을 쓰는 사람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 등을 제시하여 갤럭시 알파의 감각적인 부분들을 부각시키기 위함이었습니다.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APP 개발
GALAXY ALPHA Site와 Experience APP은 전 세계에 릴리즈 되었습니다. APP은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에서 [GALAXY ALPHA]를 검색하면 언제든지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고객들은 [LOOK : Design]으로 갤럭시 알파의 예술적인 슬림디자인이 사용자의 일상 속에서 빛이 나는 것을 보고, [GRASP : Style In Your Hands]로 업그레이드된 디자인으로 탁월하게 향상된 갤럭시 알파의 그립갑을 느끼고, [EXPERIENCE : Enhanced GALAXY S5]로 갤럭시 S5로부터 이어받은 압도적인 기능들을 습득했습니다. 사이트와 앱을 통해 고객들은 알파의 디자인과 기능적인 면을 모두 아우르는 인터렉티브한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세계가 함께 즐기는 생생한 체험공간
GALAXY NOTE4 체험관
체험을 통해 그대로 전해지는 갤럭시 노트4의 첨단 기능
‘세상의 어떤 이야기도 그 시작은 펜으로부터’라고 모두에게 말을 건 갤럭시 노트4는 진보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작을 능가한 스마트 기기입니다. 이 기기의 기능들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고자 제작된 체험 공간들은 탑재된 기능만큼이나 높은 완성도를 필요로 했습니다.
향상된 디스플레이 화질과 아이콘 이동 등 멀티윈도우를 경험해보는 ‘ULTIMATE VIEWING’, 더욱 쉬워지고 편리해진 셀프 촬영 기능을 접해보는 ‘SUPER CAMERA’, 스마트 셀렉트와 포토노트 기능 등을 S PEN으로 이용해보는 ‘ENHANCED S PEN’, 이미지화 된 고속충전 기능을 느껴보는 ‘FAST CHARGING’등의 섹션으로 이루어진 갤럭시 노트4의 체험 공간. ‘웹 사이트’, ‘모바일 사이트, ‘앱’을 통해 소비자들은 이 기기의 수많은 기능들을 빠짐없이, 그리고 효과적으로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제품 구매 전 실제로 사용하는 듯한 생생함을 선사한 갤럭시 노트4의 체험공간들은 웹 사이트(영어), 모바일 사이트(영어), 앱(한국어, 영어, 중국어, 이탈리아어, 프랑스어, 라틴 스페인어, 라틴 포르투갈어, 터키어, 대만어, 러시아어, 불가리아어, 루마니아어, 베트남어, 스웨덴어, 폴란드어, 아랍어, 태국어) 등 다양한 언어로 제작되어 전세계인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영어버전 앱이 출시 2주만에 5만 건 이상의 놀랄만한 다운로드 수를 기록할 정도로 큰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GALAXY NOTE 4의 Wed site, Mobile site, Experience APP은 전세계로 릴리즈 되었으며, APP은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에서 [ GALAXY NOTE ]를 검색하시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Client:
삼성전자 / 2014
Services:
WEB & MOBILE
Websit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