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신세계 지식향연
클림트 서거 100년 인문학 여행 <천재의 죽음, 제국의 종말>
코엑스 별마당에서 총 3회의 붐업 강연 진행
20대 대학생에만 국한되었던 강연을 전 세대를 아우르는 인문학 강연으로 참여 대상을 확대하였습니다.
기존 대학교에서만 진행되었던 지식향연 강연을 보다 다양한 사람들이 듣고 인문학을 이해 할 수 있도록 처칠팩터 출간 기념, 지식향연 핵심 인문학 노트, 미리보는 2018 신세계 지식향연 그랜드투어를 주제로 총 3회의 강연으로 나뉘어 코엑스 별마당에서 진행하였습니다.
대중가수를 섭외하여 인문학 축제로써의 이미지 부각
클래식, 오페라 등의 공연이 아닌 대중 가수의 공연과 함께 진행함으로써 그들의 인지도를 활용한 사전 홍보를 하고 조금 더 친숙하고 가까운 인문학으로써의 지식향연을 보여주었습니다.
7개 대학 6천여명 참석
지식향연에서만 들을 수 있는 인문학 강연을 올해의 주제에 맞춰 각 연사별로 특화된 강연을 진행하고 기존의 홈페이지 신청 외에 구글 신청폼을 추가하여 신청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였습니다.
덕분에 아주 짧았던 홍보기간에도 불구하고 전년대비 회당 평균 참석자는 120% 증가하고 공식 계정 페이스북은 11주 운영으로 최대치 증가율(4,200팬)을 보이며 많은 참가자들에게 호응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Client:
신세계 / 2018
Services:
CAMPAIGN / FILM / PROMOTION
Websit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