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 WHITE
모그만의 스타일로
빅 모델을 활용하다.
응원 캠페인의 새로운 방식을 열다
스무디킹에 가장 어울리는 모델은 누구일까.
우리는 다양한 국제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달리고 있는 김연아 선수를 스무디킹의 모델로 선택하고 캠페인 아이디어를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김연아 선수가 동계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따기를 원하지 않는 대한민국 국민이 있을까?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김연아 선수를 응원하고 싶을 것이다.
깨끗하고 순수한 김연아 선수를 대한민국 전체가 응원할 수 있도록 새로운 창구를 만들어보자.
이렇게 Be White 캠페인은 시작되었습니다.
우리는 김연아 선수를 온라인 상에서 가상으로 만날 수 있는 마이크로사이트를 제작했고, 이 마이크로사이트를 통해서 김연아 선수에게 응원 메시지를 보내면 김연아 선수가 즉시 응답을 해주는 기능을 넣어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스무디킹 매장에서는 김연아 선수의 특징을 잘 살린 ‘Be White’ 라는 신제품을 출시하며 일명 연아 스무디를 판매하였고 응원 엽서함을 통해 오프라인 응원 이벤트도 적극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다
김연아 선수의 건강하고 께끗한 이미지가 스무디킹의 브랜드 이미지로 흡수되는 것은 물론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고객들에게는 김연아 선수의 ‘Be White’ 스무디 모바일 쿠폰을 증정하여 직접적인 구매로 이어지도록 유도하였습니다.
‘Be White’캠페인 이후 연아 스무디의 판매량은 역대 최고 수준으로 급증하는 결과를 이끌어냈습니다.
WEB AWARD 2009 온라인광고, 프로모션 부문 – 대상
Client:
스무디킹코리아 / 2009
Services:
CAMPAIGN / PROMOTION
Websit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