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P BORN TO ROCK CONCERT
시대를 반영하는
콘서트 마케팅의 시작!
왜 사람들은 GAP BORN TO ROCK CONCERT에 열광하지 않을까?
GAP BORN TO ROCK 콘서트는 매년 가을 지속적으로 고객들을 위해 기획 되었고 타 콘서트와 비교해 보았을 때 아티스트 라인업도 월등했습니다.
20대들이 좋아할 만한 콘서트 였음에도 왜 기대만큼 고객들이 참여하지 않을까를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시대에 맞는 콘서트 마케팅
콘서트를 즐기는 20대 타겟을 잡을 수 있는 마케팅을 진행하기로 하고 전략을 세웠습니다.
우선 GAP BORN TO ROCK CONCERT의 아티스트 라인업 등의 상세한 정보를 고객이 쉽게 알 수 있는 감성적인 컨텐츠를 만들었습니다.
콘서트 라인업을 디테일하게 보여주는 두 가지 티저 영상을 세련되게 제작하였고, 콘서트의 모든 디자인을 GAP의 아이덴티티에 맞추어 바꾸었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그리고 모바일 플랫폼 연계는 물론, 타겟층에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을 위한 바이럴 마케팅을 강화하였습니다.
미디어의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 위해 카페베네와 제휴하여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작은 부분도 놓치지 않고, 타겟과 만나는 모든 접점을 연결하는 통합 마케팅을 진행하였습니다.
GAP BORN TO ROCK CONCERT 에 생명력을 부여하다
약 10주간의 프로젝트 기간 내에 사이트 방문은 3만 건을 넘었으며 두 개의 티저 영상을 통해 콘서트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켜 티켓 전석 매진이라는 유례없는 기록을 남겼습니다.
또한 콘서트 이후에도 많은 블로거와 커뮤니티 등에 포스팅이 발생하여 총 25,917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였고 다음 해 콘서트에 대한 기대효과를 불러 일으키는 것은 물론 GAP BORN TO ROCK CONCERT에 지속적 관심을 갖게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콘서트 마케팅도 시대와 타겟에 맞게 변화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된 캠페인이었습니다.
KOREA DIGITAL MEDIA AWARD 2010 게임, 스포츠, 음악, 영상 부문 – 최우수상
Client:
신세계인터네셔널 GAP / 2010
Services:
CAMPAIGN
Website:
–
GAP Born To Rock 홍보 영상콘서트장 가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