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MONEY BRAND FILM
어려운 컨텐츠를
쉽게 풀어준 캐릭터의 힘
내가 모르면 남들도 모른다
피델리티 자산운용으로 부터 역외펀드와 관련된 컨텐츠 제작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미팅을 하던 첫날, 2시간이 넘도록 설명을 들었는데도, 도통 이해 할 수 없는 어려움으로 인해서 우리는 시작과 동시에 난관에 부딪혔습니다. 더군다나 우리가 제작하는 컨텐츠는 역외펀드 판매 창구에서 고객들에게 역외펀드를 설명하기 위해서 제작되는 컨텐츠라는 부연 설명을 듣고는 더욱 더 막막한 상황이었습니다.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애니메이션을 만들다
역외펀드 판매 창구에서 고객들에게 설명할 수 있는 시간은 단 5분.
5분 안에 어떻게 효과적으로 역외펀드를 알릴 수 있을까?
우리는 역외펀드를 5분 안에 설명할 수 있는 스토리를 개발했고, 이 스토리를 좀 더 생동감 있는 컨텐츠로 만들기 위해 애니메이션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이름하여 ‘미스터 머니에게 배우는 역외펀드 이야기’
MR. MONEY, 이름값을 하다
동전의 모양을 딴 미스터 머니 캐릭터는 고객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만들어 주었고 피델리티 역외펀드에 대한 내용을 흥미롭게 표현한 ‘미스터 머니’ 브랜드 애니메이션은 국내는 물론 해외 투자자들에게도 역외펀드의 장점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며 역외펀드 시장에 활력을 불러일으켰다는 호평을 받았습니다.
2010 iF COMMUNICATION DESIGN AWARD 디지털미디어 부문 수상
Client:
피델리티 자산운용 / 2010
Services:
FILM / WEB & MOBILE
Website:
–
MR.MONEY BRAND ANI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