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SOR ‘SHARE THE VISION’
진화하는 마케팅,
비전을 공유하다
비지니스맨들의 술자리에서 해답을 찾다
소주는 서민적인 애환의 자리에, 맥주는 시끌벅적한 축제의 장에서 즐기는 술이라면 윈저와 같은 위스키의 TPO (Time, Place, Occasion)는 무엇일까? 우리의 고민은 여기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위스키를 마시는 곳은 가라오케, Bar 등 대부분 한정적인 공간이고 본인의 선택보다는 가격이나 추천에 의해 위스키를 마시게 되는 점에서 맥주나 소주만큼 제품 이미지의 특별한 TPO가 명확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윈저와 같은 위스키에 대한 TPO를 타겟들에게 제시하는 캠페인을 기획하였습니다.
윈저의 주 타겟인 중장년층 비지니스맨들의 패턴을 분석해 본 결과, 대부분의 술자리는 생산적이며 미래적인 가치, 즉 비전을 공유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고객들이 윈저와 함께하는 순간에 ‘비전’ 이라는 카테고리 오너쉽을 가지길 바랬고 이러한 우리의 생각을 잘 전달할 수 있는 브랜드 필름 제작을 결정하였습니다.
이 필름에서 우리가 가져가야 할 핵심은 남자와 남자가 만나서 만들어 가는 ‘비전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그리고 윈저가 가지고 있는 ‘이노베이션’ 이라는 브랜드 특성을 살려 브랜드 필름은 3D로 제작되었고, 극장 상영을 통해 4D 필름으로 발전시켰습니다. 이것이 바로 세계 최초 4D 뮤직필름 ‘Share the Vision’ 입니다.
영화와 함께 대한민국 최고 뮤지션들이 총 출동한 명품 OST는 짧은 시간 안에 이슈를 불러 일으켰고 전곡 모두 음악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지금까지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사이트와 극장, 음악사이트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캠페인이 되었으며 2011년 10월 21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영화 상영과 콘서트를 통해 화려하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2012 할리우드광고제 통합 캠페인 부문 동상,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음악 부문 은상. 필름 부문 동상
2011 3D 한국국제영화제 단편부분 대상
2011 부산국제 광고제 이노베이티브 캠페인상 수상
Client:
디아지오코리아 / 2011
Services:
SHORT FILM / OST / TV / OUTDOOR / WEB SITE / PERFORMING PLACE
Website:
–
SHARE THE VISION 3D MOVIE CONCERT
서로의 비전을 이야기하고 공감할 수 있었던 특별한 콘서트 현장